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pdf 다운로드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존 야블론스키 pdf 다운로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UX/UI 현업 디자이너는 물론, 사용자를 이해하고 싶어 하는 실무 기획자, 개발자, 그리고 UX를 공부하는 학생, 교육자 등 많은 독자의 큰 사랑을 받은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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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이 책을 집필한 계기는 더 많은 디자이너가 복잡한 심리학 법칙에 좀 더 쉽게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었다. 특히 심리학이나 행동과학에 관한 배경지식이 없는 디자이너들을 염두에 뒀다. 조직 내에서 디자인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 지금과 같은 시대에 심리학과 사용자 경험(이하 UX) 디자인의 교집합이라는 주제는 갈수록 더 큰 의미를 지닐 것이다. 디자인을 향한 관심이 커지면서 디자이너가 가치와 역량을 키우려면 어떤 기술을 추가로 익혀야 할지 의견이 분분하다. 코딩이나 글쓰기를 배워야 할까? 아니면 비즈니스에 관한 지식을 쌓아야 할까? 이 세 가지 모두 어떤 프로젝트, 팀, 업계에 속해 있는지에 따라 가치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심리학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은 모든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덕목일 테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주변 세상을 인지하고 처리하는 방식에 관한 ‘청사진’을 갖고 있는데, 심리학을 공부하면 이러한 청사진을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디자이너는 이러한 지식을 더욱 직관적이고 인간 중심적인 제품과 경험을 만드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심리학의 주요 법칙을 잘 활용하면 사용자에게 제품이나 경험 디자인에 적응하라고 강요하지 않으면서도 인간에게 잘 맞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 이것이 인간 중심 디자인(human-centered design)의 근간이자 이 책의 기반이다. 하지만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알기 어려울 수 있다. 심리학의 어떤 법칙이 유용할까? 이 중 어떤 법칙이 실무에서 통용될까? 이 질문에 답이 될 수 있는 법칙이나 이론은 끝도 없이 많지만, 개중에서 특별히 더 유용하고 널리 적용할 수 있을 몇 가지 법칙을 추렸다. 이 책에서는 이런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우리가 매일 인터랙션하는 제품과 경험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방법을 보여주는 일부 사례도 함께 소개한다.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pdf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pdf

1장 제이콥의 법칙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2장 피츠의 법칙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3장 밀러의 법칙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4장 힉의 법칙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5장 포스텔의 법칙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6장 피크엔드 법칙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7장 심미적 사용성 효과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8장 폰 레스토프 효과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9장 테슬러의 법칙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10장 도허티 임계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11장 디자인, 심리학을 만나다
__심리학 법칙의 중요성 일깨우기
__디자인 원칙
__정리

12장 힘에는 책임이 따른다
__기술은 어떻게 행동을 형성하는가
__윤리가 중요한 이유
__속도를 늦추고 신중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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