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박은종 pdf 다운로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비전공자, 문과생도 무릎을 ‘탁!’ 치며 이해하는 20년 경력 명강사의 자바 강의!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사람의 인생 과제인 자바를 135개 그림과 240개 예제로 더욱 쉽게 배웁니다
관련 교재 pdf 모음
책 소개
135개 그림으로 술술 읽고 240개 예제로 쉽게 이해하는 자바! 자바를 완성하는 핵심은 ‘객체 지향’ 개념을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에 달려있습니다. 이 책은 클래스, 상속과 다형성, 인터페이스 등 객체 지향 개념들과 람다식, 스트림처럼 초보자에게 어려울 수 있는 개념까지 135개 그림으로 쉽게 풀어 설명합니다. 또한 이 책은 아무 의미 없이 단순히 자바 문법을 외우기 위해 만든 예제를 최대한 지양했습니다. 단순 노가다 예제로 공부해봤자 절대 머리에 남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머릿속에 자바 문법이 한 번이라도 더 기억될 수 있도록, 자바가 실제 현업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실전형 240개 예제로 알차게 구성했습니다. 손이 기억한다! 면접·시험장에서도 1초 만에 코드가 튀어나오는 탄탄한 복습 설계! 열 줄 문법은 알아도 한 줄 코드는 못 쓰는 사람이 많습니다. 눈으로 읽고 잘 이해되지 않는 예제 몇 번 입력해 본 것만으로는 절대 프로그래밍에 익숙해질 수 없습니다. 이 책은 머리뿐 아니라 손이 자바 문법을 기억하게 할 만큼 체계적인 복습 설계를 해두었습니다. ‘1분 복습’ 코너에서 바로 전에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나 혼자 코딩’ 코너는 앞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비슷한 수준의 다른 예제를 스스로 구현해 봅니다. 한 장을 공부하고 나면 반드시 기억할 부분을 모아 놓은 ‘연습 문제’를 풀며 마무리합니다. 마지막 ‘최종 프로젝트’인 학점 산출 프로그램까지 직접 만들고 나면, 어떤 문제를 만나더라도 키보드 앞에서 1초 만에 코드가 튀어나올 것입니다.
Do it!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pdf
첫째마당
자바 기본 익히기
01 자바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01-1 프로그래밍과 자바
01-2 자바 개발 환경 설치하기
01-3 이클립스로 첫 프로그램 만들기
02 변수와 자료형
02-1 컴퓨터는 데이터를 어떻게 표현할까?
02-2 변수란 무엇일까?
02-3 변수가 저장되는 공간의 특성, 자료형
02-4 상수와 리터럴
02-5 형 변환
03 자바의 여러 가지 연산자
03-1 기본 연산자
03-2 비트 연산자
04 제어 흐름 이해하기
04-1 조건문
04-2 반복문
둘째마당
자바의 핵심,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05 클래스와 객체 1
05-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클래스
05-2 클래스 살펴보기
05-3 메서드
05-4 클래스와 인스턴스
05-5 생성자
05-6 참조 자료형
05-7 정보 은닉
06 클래스와 객체 2
06-1 this 예약어
06-2 객체 간 협력
06-3 static 변수
06-4 변수 유효 범위
06-5 static 응용 ? 싱글톤 패턴
07 배열과 ArrayList
07-1 배열이란?
07-2 다차원 배열
07-3 ArrayList 클래스 사용하기
07-4 배열 응용 프로그램
08 상속과 다형성
08-1 상속이란?
08-2 상속에서 클래스 생성과 형 변환
08-3 메서드 오버라이딩
08-4 다형성
08-5 다형성 활용하기
08-6 다운 캐스팅과 instanceof
09 추상 클래스
09-1 추상 클래스
09-2 템플릿 메서드
09-3 템플릿 메서드 응용하기
09-4 final 예약어
10 인터페이스
10-1 인터페이스란?
10-2 인터페이스와 다형성
10-3 인터페이스 요소 살펴보기
10-4 인터페이스 활용하기
셋째마당
자바 JDK로 프로그래밍 날개 달기
11 기본 클래스
11-1 Object 클래스
11-2 String 클래스
11-3 Wrapper 클래스
11-4 Class 클래스
12 컬렉션 프레임워크
12-1 제네릭
12-2 컬렉션 프레임워크
12-3 List 인터페이스
12-4 Set 인터페이스
12-5 Map 인터페이스
13 내부 클래스, 람다식, 스트림
13-1 내부 클래스
13-2 람다식
13-3 스트림
14 예외 처리
14-1 예외 클래스
14-2 예외 처리하기
14-3 예외 처리 미루기
14-4 사용자 정의 예외
15 자바 입출력
15-1 자바 입출력과 스트림
15-2 표준 입출력
15-3 바이트 단위 스트림
15-4 문자 단위 스트림
15-5 보조 스트림
15-6 직렬화
15-7 그 외 입출력 클래스
최종 프로젝트-학점 산출 프로그램 만들기
Step1. 문제 정의하기
Step2. 클래스 정의하고 관계도 그리기
Step3. 학점 평가 정책 설계하고 구현하기
Step4. 프로그램 테스트하기
Step5. 프로그램 업그레이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