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Programming 황기태 pdf 다운로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C++는 1979년 Bjarne Stroustrup에 의해 “C with Classes”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시스템 소프트웨어, 응용 소프트웨어, 게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모바일 프로그램
관련 교재 pdf 모음
책 소개
C++는 Java나 C#에 비해 실행 속도가 빠르다고 알려져 있고, 메모리나 I/O 포트를 직접 접근하므로 하드웨어 제어에 강점을 가진다. 이처럼 C++는 광범위하면서도 파괴력 있는 언어이고, Java나 C# 등 현대적 객체 지향 언어를 낳게 한 모태 언어이므로, 소프트웨어 전문가로서 탄탄한 기반을 갖추기 위해서라면 C++ 언어에 대한 충실한 이해가 필요하다. 1장은 C++ 언어에 대해서 설명한다. C++ 언어의 역사와 특징을 알아보고 C++ 프로그램의 개발 과정을 설명한다. 2장은 C++ 프로그래밍의 기본에 대해서 설명한다. C++ 프로그램의 기본 요소와 화면 출력에 대해 알아보고 문자열을 다루는 방법과 키보드로부터 문자열을 입력받는 방법을 설명한다. 3장은 클래스와 객체에 대해 설명한다. 객체, 클래스, 생성자, 소멸자, 접근 지정, 인라인 함수, C++ 구조체에 대해 이해하고 바람직한 C++ 프로그램의 작성 과정을 알아본다. 4장은 객체 포인터와 객체 배열, 동적 메모리 할당 및 반환, 객체와 객체 배열의 동적 생성 및 반환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this의 기본 개념과 제약 조건, string 클래스를 이용한 문자열 사용에 대해 알아본다. 5장은 함수와 참조, 복사 생성자에 대해 설명한다. 값에 의한 호출, 주소에 의한 호출, 객체 치환 및 객체 리턴, 참조와 함수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깊은 복사와 얕은 복사에 대해 설명한다. 6장은 함수 중복과 static 멤버에 대해 설명한다. 디폴트 매개 변수, 형 변환으로 인한 모호성, 참조 매개 변수로 인한 모호성, 디폴트 매개 변수로 인한 모호성을 알아본다. 또한 static 멤버의 활용에 대해 설명한다.
C++ Programming 황기태 pdf 다운
CHAPTER 01 C++ 시작
1.1 컴퓨터와 프로그래밍
1.2 C++ 언어의 역사
1.3 C++ 언어의 특징
1.4 C++ 프로그램 개발 과정
1.5 C++ 표준 라이브러리
1.6 Visual Studio를 이용한 C++ 프로그램 개발
요약
Open Challenge
연습문제
CHAPTER 02 C++ 프로그래밍의 기본
2.1 C++ 프로그램의 기본 요소와 화면 출력
2.2 namespace와 std::
2.3 키 입력 받기
2.4 키보드로 문자열 입력
2.5 #include 에 숨은 진실
요약
Open Challenge
연습문제
CHAPTER 03 클래스와 객체
3.1 객체에 대한 이해
3.2 C++ 클래스 만들기
3.3 객체 생성과 객체 활용
3.4 생성자
3.5 소멸자
3.6 접근 지정
3.7 인라인 함수
3.8 C++ 구조체
3.9 바람직한 C++ 프로그램 작성법
요약
Open Challenge
연습문제
CHAPTER 04 객체 포인터와 객체 배열, 객체의 동적 생성
4.1 객체 포인터
4.2 객체 배열
4.3 동적 메모리 할당 및 반환
4.4 객체와 객체 배열의 동적 생성 및 반환
4.5 this 포인터
4.6 string 클래스를 이용한 문자열 사용
요약
Open Challenge
연습문제
CHAPTER 05 함수와 참조, 복사 생성자
5.1 함수의 인자 전달 방식 리뷰
5.2 함수 호출시 객체 전달
5.3 객체 치환 및 객체 리턴
5.4 참조와 함수
5.5 복사 생성자
요약
Open Challenge
연습문제
CHAPTER 06 함수 중복과 static 멤버
6.1 함수 중복
6.2 디폴트 매개 변수
6.3 함수 중복의 모호성
6.4 static 멤버
요약
Open Challenge
연습문제
CHAPTER 07 프렌드와 연산자 중복
7.1 C++ 프렌드 개념
7.2 연산자 중복
7.3 이항 연산자 중복
7.4 단항 연산자 중복
7.5 프렌드를 이용한 연산자 중복
7.6 참조를 리턴하는 << 연산자 실습
요약
Open Challenge
연습문제
CHAPTER 08 상속
8.1 상속의 개념
8.2 클래스 상속과 객체
8.3 상속과 객체 포인터
8.4 protected 접근 지정
8.5 상속과 생성자, 소멸자
8.6 상속의 종류 : public, protected, private 상속
8.7 다중 상속
8.8 가상 상속
요약
Open Challenge
연습문제
CHAPTER 09 가상 함수와 추상 클래스
9.1 상속 관계에서의 함수 재정의
9.2 가상 함수와 오버라이딩
9.3 가상 함수와 오버라이딩의 활용 사례
9.4 추상 클래스
요약
Open Challenge
연습문제
CHAPTER 10 템플릿과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STL)
10.1 일반화와 템플릿
10.2 다양한 제네릭 함수 만들기
10.3 제네릭 클래스 만들기
10.4 C++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STL)와 활용
10.5 auto와 람다식
요약
Open Challenge
연습문제
CHAPTER 11 C++ 입출력 시스템
11.1 C++ 입출력 기초
11.2 ostream의 멤버 함수를 이용한 문자 출력
11.3 istream의 멤버 함수를 이용한 문자 입력
11.4 포맷 입출력
11.5 삽입 연산자(<<)와 추출 연산자(>>)
11.6 사용자 조작자 만들기
요약
Open Challenge
연습문제
CHAPTER 12 C++ 파일 입출력
12.1 텍스트 파일과 바이너리 파일
12.2 파일 입출력 개요
12.3 <<와 >> 연산자를 이용한 간단한 텍스트 파일 입출력
12.4 파일 모드
12.5 멤버 함수를 이용한 텍스트 I/O
12.6 바이너리 I/O
12.7 스트림 상태 검사
12.8 임의 접근
요약
Open Challenge
연습문제
CHAPTER 13 예외 처리와 C 언어와의 링크 지정
13.1 실행 오류와 오류 처리
13.2 예외와 예외 처리
13.3 예외 처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
13.4 예외 클래스 만들기
13.5 C++ 코드와 C 코드의 링킹
요약
Open Challenge
연습문제
Check Time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