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를 위한 최소한의 실무 지식 pdf 다운로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많은 사람이 개발 이론을 현장에 적용하는 걸 어려워합니다. 이 책은 ‘SQL에서 왜 오토커밋을 권장하지 않는지, 왜 비밀번호를 단방향 암호화 방식을 통해 저장해야 하는지’ 등 개발자들이 현장에서 갖는 수많은 의문을 해소시켜줍니다.
관련 교재 pdf 모음
책 소개
실무가 서툰 주니어 개발자, IT 기업 입사를 준비 중인 학생 또는 이들을 가르쳐야 하는 시니어 개발자까지 대상으로 합니다. IT 기본 개념을 폭넓고 깊이 있게 다루면서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지식을 예제 코드, 다양한 그림과 표 등을 통해 알기 쉽게 전달합니다. 사수가 없는 개발자도 현장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각종 꿀팁까지 안내합니다. 데이터베이스, 보안, 자원 최적화, 클린 코드 등 고급 개발자로 거듭나기 위한 여정을 이 책으로 시작해보세요. 이 책은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개발 실무 지침서입니다. 15년 동안 소프트웨어 분야 강의를 하며 『코딩책과 함께 보는 코딩 개념 사전』 등 쉽고 재밌는 코딩 책을 집필해온 김현정 저자가 이번에는 ‘주니어 개발자의 멘토’를 자처하며 개발 실무 지식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개발을 이론과 간단한 프로젝트로만 접해온 이들은 현장에서 실무와 마주했을 때 큰 혼란을 느낍니다. 제대로 된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프로그래밍 실력뿐만 아니라 보안, 데이터베이스, 품질, 성능 등 광범위한 지식과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저자는 마치 개인 사수처럼 친근한 말투로 직접 구성한 그림과 표, 예제 코드를 한 줄 한 줄 설명하며 탄탄한 실무 토대를 다지게 도와줍니다. 한 줄 한 줄 짚어주는 코딩의 핵심 기본기는 탄탄하게 실무 활용은 능숙하게! 이 책은 좋은 코드 작성을 위한 기본 코딩 컨벤션부터 프로그램의 국제화와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폭넓고도 깊이 있는 지식으로 신입부터 기본기가 절실한 중급 개발자까지 아우릅니다. 신입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고민하는 시니어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도 가득합니다. 또한 흔히 하는 실수를 짚어주고 문제 해결 과정을 제시하는 등 초보 개발자의 시행착오를 줄이며 더욱 빠른 성장을 돕습니다.
개발자를 위한 최소한의 실무 지식
[PART 1 |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실무에 적용하기]
Chapter 1. 데이터베이스의 효과적인 활용
_1.1 논리적인 작업의 단위, 트랜잭션
_1.2 지름길 정보, 인덱스
_1.3 쿼리 옵티마이저의 실행 계획
_1.4 데이터에 결점이 없는 성질, 데이터 무결성
_1.5 다양한 데이터베이스의 세계
Chapter 2. 데이터를 지키는 암호화 기법
_2.1 대칭 키와 비대칭 키 암호 알고리즘
_2.2 단방향 암호화를 위한 해시 함수
_2.3 개인정보를 지킬 수 있는 암호화
_2.4 안전하게 코드를 작성하는 법, 시큐어 코딩
_2.5 보안도 이제 클라우드 서비스 시대
Chapter 3. 체계적인 자원 관리
_3.1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하는 동시성 프로그래밍
_3.2 소중한 자원의 소실, 메모리 누수
_3.3 스레드의 수영장, 스레드 풀링
Chapter 4. 성능을 향상하는 방법
_4.1 시스템의 최대 출력, 성능
_4.2 시스템이 느려지는 지점, 병목 지점
_4.3 클라우드 서비스의 오토 스케일링
_4.4 성능을 고려한 5가지 개발 팁
Chapter 5. 오픈소스 라이선스의 세계
_5.1 오픈소스 라이선스란
_5.2 오픈소스 커뮤니티에서 활동해볼까
_5.3 오픈소스도 라이선스를 따져가며 사용하자
_5.4 소프트웨어의 원산지 증명, SBOM
[PART 2 | 더 나은 개발 환경 조성하기]
Chapter 6. 개발자를 위한 개발 도구
_6.1 개발자의 개발 도구
_6.2 형상 관리를 위한 깃허브
_6.3 이슈 관리를 위한 레드마인
_6.4 지속적 통합을 위한 젠킨스
Chapter 7. 효율적인 테스팅을 돕는 도구
_7.1 숨은 버그를 찾아내는 SpotBugs
_7.2 단위 테스트를 위한 xUnit
_7.3 시스템 부하 상황을 대비하는 LoadRunner와 JMeter
_7.4 지루한 작업을 자동화하는 셀레니움
_7.5 보안 약점을 찾아내는 Find Security Bugs
[PART 3 | 더 고급진 소프트웨어 개발하기]
Chapter 8. 좋은 코드 작성과 에러 처리
_8.1 반듯한 코딩을 위한 코딩 규칙
_8.2 글쓰기처럼 코딩도 의도를 분명하게
_8.3 안전한 코드를 만들기 위한 시큐어 코딩 규칙
_8.4 원인 분석을 위한 에러 처리
_8.5 부적절한 에러 메시지의 종류
Chapter 9. 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하기
_9.1 글로벌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방법, 국제화와 현지화
_9.2 코드와 리소스의 이별
_9.3 사용자 취향 저격, 현지화
Chapter 10. 전 세계로 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_10.1 대세는 구독형 서비스
_10.2 IaaS, PaaS 그리고 SaaS
_10.3 멀티테넌시를 위한 소프트웨어 만들기
_10.4 고객을 위한 셀프 기능 만들기
_10.5 물리적 거리에 구애받지 않는 리전
_10.6 가용성은 제일 중요한 덕목
_10.7 자원을 탄력적으로 활용하는 서비스 개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