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나이스트롬의 인터프리터 in Java, C pdf 다운로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디자인에 관한 최고의 책! Dragon Book보다 재미있다! OOP와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모두 지원하는, 현대 프로그래밍 언어의 실용적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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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매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어떻게 설계되고 구현되는지 알고 싶은가? 프로그래밍 언어가 어떻게 작동하고, 바이트 코드로 컴파일되고, 가상 머신에서 실행되는지에 관심이 있는가? 프로그래밍 언어가 어떻게 구축되었는지 더 깊이 이해해서 더 강력하고 유능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책은 당신을 위한 것이다. 이 책은 모든 기능을 갖춘 효율적인 스크립팅 언어를 구현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로버트 나이스트롬은 이 책에서 자신이 디자인한 작은 동적 언어인 Lox에 대해 두 가지 인터프리터를 구축한다. 첫 번째, 제이록스(jlox)는 Java 기반 인터프리터로 스캐닝, 재귀 하강을 사용한 표현식 구문 분석, 표현식, 제어 흐름, 함수 및 클로저, 클래스 및 상속을 평가한다. 아무것도 없는 밑바닥부터 시작하여 각 장의 주제를 구현해내는 모든 코드를 작성, 수정, 추가하며 설명한다. 두 번째, 씨록스(clox)는 C 기반으로 추상 구문 트리를 따라가는 느린 인터프리터 대신 스택 기반 가상 머신을 개발하며 관련 이론과 실제로 고려해야 할 사항을 다룬다. 위 두 가지를 구현하면서 비슷한 주제에 다르게 접근한다. 예를 들어 제이록스에서는 Java의 HashMap을 사용하여 식별자를 관리하고 Java의 가비지 수집에 의존했다면, 씨록스에서는 해시 테이블과 가비지 수집기를 직접 구현한다.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구축하는 쉽지 않은 길을 위해, 책 전반에 걸쳐 복잡한 주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명하고, 코드 역시 명확하고 따라하기 쉽게 넣고자 했다.
로버트 나이스트롬 Java, C pdf
1부 | 환영한다!
1장 들어가기
__1.1 왜 이런 걸 배우는가?
____1.1.1 미니 언어는 곳곳에 있다
____1.1.2 언어는 훌륭한 연습이다
____1.1.3 한 가지 더
__1.2 이 책의 구성
____1.2.1 코드
____1.2.2 스니펫
____1.2.3 어사이드
____1.2.4 연습 문제
____1.2.5 디자인 노트
__1.3 첫 번째 인터프리터
__1.4 두 번째 인터프리터
연습 문제
디자인 노트 | 언어 이름 짓기
2장 인터프리터 원정대
__2.1 언어의 구성 요소
____2.1.1 스캐닝
____2.1.2 파싱
____2.1.3 정적 분석
____2.1.4 중간 표현
____2.1.5 최적화
____2.1.6 코드 생성
____2.1.7 가상 머신
____2.1.8 런타임
__2.2 지름길과 대체 경로
____2.2.1 싱글 패스 컴파일러
____2.2.2 트리 탐색 인터프리터
____2.2.3 트랜스파일러
____2.2.4 JIT 컴파일
__2.3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
__2.4 여행을 떠나자!
연습 문제
3장 록스 언어
__3.1 안녕, 록스
__3.2 하이레벨 언어
____3.2.1 동적 타이핑
____3.2.2 자동 메모리 관리
__3.3 데이터 타입
__3.4 표현식
____3.4.1 산술
____3.4.2 비교와 동등성
____3.4.3 논리 연산자
____3.4.4 우선순위와 그룹핑
__3.5 문장
__3.6 변수
__3.7 제어 흐름
__3.8 함수
____3.8.1 클로저
__3.9 클래스
____3.9.1 객체 지향 언어를 추구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
____3.9.2 록스는 왜 객체 지향 언어로 만들었나?
____3.9.3 클래스냐 프로토타입이냐
____3.9.4 록스의 클래스
____3.9.5 인스턴스화 및 초기화
____3.9.6 상속
__3.10 표준 라이브러리
연습 문제
디자인 노트 | 표현식과 문장
2부 | 트리 탐색 인터프리터
4장 스캐닝
__4.1 인터프리터 프레임워크
____4.1.1 에러 처리
__4.2 렉심과 토큰
____4.2.1 토큰 타입
____4.2.2 리터럴 값
____4.2.3 위치 정보
__4.3 정규 언어와 표현식
__4.4 스캐너 클래스
__4.5 렉심 식별하기
____4.5.1 렉시컬 에러 090
____4.5.2 연산자 091
__4.6 길이가 긴 렉심
____4.6.1 문자열 리터럴
____4.6.2 숫자 리터럴
__4.7 예약어와 식별자
연습 문제
디자인 노트 | 암묵적 세미콜론
5장 코드 표현
__5.1 컨텍스트 자유 문법
____5.1.1 문법 규칙
____5.1.2 표기법 개선
____5.1.3 록스 표현식 문법
__5.2 구문 트리 구현
____5.2.1 무지향성 객체
____5.2.2 트리 메타프로그래밍
__5.3 트리 다루기
____5.3.1 표현식 문제
____5.3.2 비지터 패턴
____5.3.3 표현식에 비지터를 적용
__5.4 (적당히) 예쁜 출력기
연습 문제
6장 표현식 파싱
__6.1 모호함과 파싱 게임
__6.2 재귀 하향 파싱
____6.2.1 파서 클래스
__6.3 구문 에러
____6.3.1 패닉 모드 에러 복구
____6.3.2 패닉 모드 진입
____6.3.3 재귀 하향 파서 동기화
__6.4 파서 연결
연습 문제
디자인 노트 | 로직 vs 역사
7장 표현식 평가
__7.1 값을 표현하기
__7.2 표현식 평가
____7.2.1 리터럴 평가
____7.2.2 괄호 평가
____7.2.3 단항식 평가
____7.2.4 참과 거짓
____7.2.5 이항 연산자 평가
__7.3 런타임 에러
____7.3.1 런타임 에러 감지
__7.4 인터프리터 연결
____7.4.1 런타임 에러 리포팅
____7.4.2 인터프리터 실행
연습 문제
디자인 노트 | 정적 타이핑과 동적 타이핑
8장 문장과 상태
__8.1 문장
____8.1.1 문장 구문 트리
____8.1.2 문장 파싱
____8.1.3 문장 실행
__8.2 글로벌 변수
____8.2.1 변수 구문
____8.2.2 변수 파싱
__8.3 환경
____8.3.1 글로벌 변수의 인터프리팅
__8.4 할당
____8.4.1 할당 구문
____8.4.2 할당 시맨틱
__8.5 스코프
____8.5.1 중첩과 섀도잉
____8.5.2 블록 구문과 시맨틱
연습 문제
디자인 노트 | 암묵적 변수 선언
9장 제어 흐름
__9.1 튜링 기계(개요)
__9.2 조건부 실행
__9.3 논리 연산자
__9.4 while 루프
__9.5 for 루프
____9.5.1 디슈가링
연습 문제
디자인 노트 | 구문 슈가 범벅
10장 함수
__10.1 함수 호출
____10.1.1 최대 인수 개수
____10.1.2 함수 호출 인터프리팅
____10.1.3 호출 타입 에러
____10.1.4 애리티 체크
__10.2 네이티브 함수
____10.2.1 시간 측정
__10.3 함수 선언
__10.4 함수 객체
____10.4.1 함수 선언 인터프리팅
__10.5 리턴문
____10.5.1 호출에서 리턴
__10.6 로컬 함수와 클로저
연습 문제
11장 리졸빙과 바인딩
__11.1 정적 스코프
____11.1.1 스코프와 가변 환경
____11.1.2 영속적 환경
__11.2 시맨틱 분석
____11.2.1 변수 레졸루션 패스
__11.3 리졸버 클래스
____11.3.1 블록 리졸빙
____11.3.2 변수 선언 리졸빙
____11.3.3 변수식 리졸빙
____11.3.4 할당식 리졸빙
____11.3.5 함수 선언 리졸빙
____11.3.6 기타 구문 트리 노드의 리졸빙
__11.4 리졸브된 변수의 인터프리팅
____11.4.1 리졸브된 변수 액세스
____11.4.2 리졸브된 변수 할당
____11.4.3 리졸버 실행
__11.5 레졸루션 에러
____11.5.1 잘못된 리턴 에러
연습 문제
12장 클래스
__12.1 OOP와 클래스
__12.2 클래스 선언
__12.3 인스턴스 생성
__12.4 인스턴스 프로퍼티
____12.4.1 겟 표현식
____12.4.2 셋 표현식
__12.5 클래스 메서드
__12.6 this
____12.6.1 잘못된 this 용례
__12.7 생성자와 초기자
____12.7.1 init() 직접 호출
____12.7.2 init()에서 리턴
연습 문제
디자인 노트 | 프로토타입과 파워
13장 상속
__13.1 수퍼클래스와 서브클래스
__13.2 메서드 상속
__13.3 수퍼클래스 메서드 호출
____13.3.1 구문
____13.3.2 시맨틱
____13.3.3 잘못된 super 용례
__13.4 마무리
연습 문제